대회장을 참석하여 선수,임원을 격려하고 대회관계자와 대화중인 이재명성남시장.

국민생활체육 성남시국학기공연합회는 지난 10월16일 성남시청 온누리대강당에서 제10회 성남시장기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에는 총13개팀 800여명의 선수단과 성남시민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어 요즈음 폭발적으로 일어나는 국학기공에 대한 열기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대회 도중 이재명 성남시장이 방문하여 대회를 참관하고 선수 및 임원들을 격려하고 대회의 열기를 더욱 고조 시켜주었다.

 

김명한 성남시 국학기공연합회장
김명한 성남시 국학기공연합회장은 “10회째를 맞이하는 성남시 국학기공대회를 통해 지역 국학기공의 위상이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30년전 이승헌 평화대학원대학교총장님의 공원지도로 시작한 국학기공은 이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Up-Grade)시켜 성남시민의 사랑받는 생활체육으로 자리하는 것이 이번 대회 개최의 의미” 라고 대회에 임하는 소감을 밝혔다.

 

 

                                  우승한  '신나게 살자' 동호회팀의 경연과 지도강사 노민주

 한편 열띤 기운과 함께 진행된 이날의 대회는 분당정자동 탄천공원의 ‘신나게 살자’ 동호회(지도강사 노민주)가 우승하며 그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그리고 우승한 노민주 지도강사는 우승의 소감을 묻는 인터뷰에서 “그 동안 도와주신 성남시 국학기공연합회 회장님 및 임원 그리고 열심히 뛰어주신 회원선수들께 이 기쁨을 돌린다” 라고 우승의 소감을 밝혔다.

 

 박은자 성남시 국학기공연합회사무국장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한 박은자 성남시국학기공연합회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국학기공이 성남시민스포츠로 자리매김하였다. 내년에는 더욱 활성화된 대회개최를 약속한다.” 라며 그 성과를 자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