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국학기공연합회와 지구시민운동연합서울지부 주관으로 13일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2010 국학기공 국민생활건강 캠페인'이 있었다. 이날 오전 서울국학기공연합회 회원들과 서울시민들은 서울광장에서 국학기공 수련을 함께했다. 지나가는 시민들도 처음에는 호기심으로 바로보다 이내 함께 국학기공을 따라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의 건강과 정서적 행복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기공수련법을 통하여 밝고 건강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함이다.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을 가득메운 시민들

 

 

외국인들, 한국의 전통 수련법 '국학기공'의 매력에 흠뻑 빠지다.

 


한편 한쪽에서 진행된 지구시민운동연합서울지부의 지구를 살리는 좋은 습관 '천연비누 만들기' 행사에는 많은 서울시민들이 찾아주고 관심을 가졌다. 지구시민운동연합회는 천연비누 300개를 서울시민들에게 무료로 증정하였다.

지구를 살리는 좋은 습관 '천연비누 만들기'

행사 막바지에는 풍류도의 '대동놀이' 행사를 가졌다. 서울시민들과 외국인들의  박수갈채를 받으며 서울광장을 한바퀴 돌면서 흥이나는 축제마당으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신명나는 풍류 한마당

 우리나라의 생활체육이 외국에서 들어온 근대 스포츠 중심의 생활체육이 주류를 이루었다. 국학기공은 앞으로도 이와같은 캠페인을 통해 우리 선조들로부터 내려온 전통심신수련법으로 조화와 상생의 문화를 추구하며 서울시생활체육협회의 전통종목을 활성화하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서울 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국민생활건강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