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가 월간 HRD에서 선정한 '미래를 여는 HRD 8개 대표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전문저널 HRD는 2010년 10월호 '[SPECIAL REPORT II] HRD 전문화를 위한 노력' 섹센으로 HRD로써 8가지 영역의 현재의 양상과 미래 지향적인 포지션을 가져 주목할만한 협회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제뇌교육협회 로고
국제뇌교육협회는 뇌교육 보급의 글로벌 중추기구로 21세기 미래자산 '뇌'에 관한 정보서비스를 기반으로 자기계발, 기업교육, 학교교육, 장생컨설팅 등에 대한 뇌교육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승헌 국제뇌교육협회 회장

뇌 컨텐츠에 대한 선점과 적극적인 뇌활용 이론과 체험 제공으로 2009년 2월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 (UN Global Compact)의 공식회원사로 등록되었고 올해 6월에는 유엔공보국(UN-DPI)로부터 정식지위 NGO승인을 받았다. 국내 비영리단체로서는 매우 드문 일로, '뇌'에 있어 관찰자의 입장을 벗어나 활용의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교육하는 뇌교육에 대한 활동과 필요성이 크게 인정 받은 것으로 보인다.

향후 국제뇌교육협회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 평화를 창조하고자 하는 설립목표 아래 국제기구, 정부, 비정부 기관들과 협력하여 세계평화를 이루는 도구로서 '뇌교육'을 국제사회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월간 HRD는 국제 뇌교육협회를 비롯,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이러닝산업협회, 한국서비스강사협회, 한국액션러닝협회 등을 '미래를 여는 HRD 8개대표기관'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