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스쿨 협약을 마친 후 단체사진

 경기도 안산시 소재 부곡중학교 (교장 한상익)가 11일 오전, 뇌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해피스쿨 캠페인’에 동참하기로 경기뇌교육협회와 협약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상익 부곡중 교장, 최규성 부곡중 교감, 김수홍 경기뇌교육협회장, 문영숙 경기뇌교육협회 부회장, 박정영 경기남부1지역 교육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이른 아침부터 협약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한상익 교장은 올해 부임한 지 얼마 안 되어 바쁜 중에도  학생들이 평소 간단한 호흡법을 통해서도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심신이 안정되는 것을 보았다. 한 교장은 이를 학교운영에 반영하여 학생들의 학업능률 향상과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뇌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에 뜻을 두었다.

 한 교장은 " 체계적인 뇌교육을 도입해 행복한 학교의 롤 모델이 될 것을 희망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런 좋은 캠페인은 지역 차원에서의 후원과 홍보를 통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기도 했다.  

교장선생님과 함께

 경기뇌교육협회 김수홍 회장은 “부곡중학교 교장선생님께서는 인성교육을 주창하시니 이미 준비된 해피스쿨이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협약에 필요한 뇌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건강한 학교, 행복한 학교, 평화로운 학교라는 슬로건 아래 추진되는 해피스쿨 캠페인은 이번 부곡중학교를 중심으로 안산시 학교교육의 커다란 전환점을 이끌어 낼 것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