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제16회 여성주간 기념식’에서 ㈜HSP컨설팅 유답이 강남구 여성상을 수상했다.

‘강남구 여성상’은 여성주간(2011. 7. 1 ~ 7. 7)을 맞이하여 여성 발전과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됐다. ㈜HSP컨설팅 유답은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일·가정 양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업 부문 수상자로 결정됐다.

 ㈜HSP컨설팅 유답은 직원의 신뢰도 향상과 사회참여, 자기개발 활동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 여성의 사회 활동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우종무 대표는 “‘개인이 행복해야 기업도 잘 된다’는 이념 하에 일과 가정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를 개발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HSP컨설팅 유답의 교육 프로그램도 가족 구성원의 신뢰와 사랑을 회복하는 방향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HSP컨설팅 유답은 자기의 삶과 인간관계를 돌아보면서 가족들과의 관계를 개선하고 소통을 증진시키는 ‘화답’과정과 청소년들의 꿈과 자신감을 키워주는 ‘청소년 유답’ 과정,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는 ‘가족 유답’ 과정 등을 개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997년 설립된 ㈜HSP컨설팅 유답은 ‘세상을 이롭게 하는 홍익기업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국 정서에 맞는 독창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시해 국내 최고 교육컨설팅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아 왔다. 삼성, 현대, 포스코, 행안부, 노동부, 국방부 등 2,000여 기업 및 관공서의 60여 만 명이 ㈜HSP컨설팅 유답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