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국학원(장영주 원장대행)은 오는 7월 12일 (화)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사간동 대한문화출판협회 4층 대강당에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홍윤기 석좌교수를 초청하여 "일본서기의 모체는 단군개국신화"이라는 주제로 제 97회 국민강좌를 개최한다.

 홍윤기 교수는 <일본 속의 백제 나라> <백제는 큰 나라> <일본 속의 백제 구다라> <일본 속의 한국문화를 찾아서> <일본문화백과> <일본천황은 한국인이다>등 수많은 저서를 통해서 일본문화의 뿌리가 한국임을 밝혀왔다. 최근에는 그동안 연구해온 실적을 총정리한 <일본문화사新論> 을 출판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고있다. 특히 많은 연구와 저서활동을 통해서 한국과 일본문화의 뿌리가 하나이며 그 핵심철학이 천손문화라는 것을 검증하고 있다. 

 나아가 일본역사서 중에서 가장 중요한 사서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서기]연구에도 많은 많은 노력을 기울여 베일에 쌓였던 역사의 진실을 밝히고 있다. 최근 홍윤기교수는 일본황실의 제사문화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황실의 제사문화가 한반도에서 전래된 것임을 밝혔다. 즉, 일본황실에서 신상제나 대상제를 지낼 때 韓神을 모시는 축문을 낭송하는데, 최초로 취재팀과 함께 일본황실에 직접 들어가서 취재에 성공하여 이 韓神이 백제신이라는 것을 밝혀내었다.

 뿐만 아니라 일본 각지에 수없이 남아있는 유적지와 유물확인을 통하여 결국 일본의 뿌리는 한반도이며  한국과 일본이 모두 하늘(태양)의 자손이라는 천손의식과 역사관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강의주제는 [<일본서기>의 모체는 단군개국신화]로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로 이해할 수 있는 귀한 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주제: [일본서기]의 모체는 단군개국신화(부주제: 천부경과 일본황실의 삼신기) 
○ 일시: 2011년 7월 12일(화요일) 오후 7시
○ 장소: 광화문 삼청동 입구 대한출판문화협회 4층(전화:02-735-2701~4)
○ 강사: 홍윤기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석좌교수) 
○ 찾아오시는 길: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에서 오른쪽 방향으로 10분거리  (약도 바로가기)
○ 참가비: 무료
○ 문의전화: 041-620-6750, 041-620-6700, 010-7299-6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