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기있는 SNS서비스인 트위터에서는 단군 관련 컨텐츠가 화제를 낳고 있다.

 오는 6월 3일, 4380돌 단군탄신일을 맞아 온라인 커뮤니티인 사이버의병(http://cafe.daum.net/cybershinsi/)은 네티즌들과 함께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3일까지 온라인에서 "단군탄신일을 국경일로!"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4380번째 국조 단군 왕검의 탄신일을 기념하여, 2007년에 단군의 역사가 정식교과서에 등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단군의 역사를 실화가 아닌 신화로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바른 역사를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한다.

 현재 이들은 석가탄신일과 성탄절 등은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만, 우리나라를 건국한 국조 단군왕검의 탄신일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단군의 자손으로서 부끄러운 일이 아니겠나며, 홍익정신(Korean Spirit)을 통해 나라를 다스린 단군왕검 탄신일을 기념하여 대한민국의 국경일이 되길 희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 시라크대통령의 <단군은 성인>', '단군탄신일을 국경일로 만들어주세요', '단군탄신일 D-DAY', '단군은 신화가 아니라 역사입니다' 등 다양한 컨텐츠가 트위터에 산뜻한 바람을 낳고 있다.

 한편, 단군탄신일은 역사서『단군세기』에 중에 "단군성조는 배달의 말기, 신묘(BC 2370)년 5월 2일에 탄생하셨다. 신인의 덕이 있어 뭇사람들이 우러러 보았다."라고 기재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