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피트니스

뇌활용 두뇌포털 브레인월드에서 세계적인 명상대표기업 '단월드'의 수련 프로그램을 쉽게 찾고,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소개하는 온라인 서비스 ‘브레인피트니스’를 새롭게 오픈 하였다.

21세기 뉴트랜드 '브레인피트니스'는 육체적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는 피트니스의 개념을 넘어 두뇌의 특정기능을 훈련하여 해당 두뇌기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보다 넓게는 육체건강과 두뇌기능향상을 합친 것으로 볼 수 있다. ‘브레인피트니스’는 21세기 첨단 뇌과학의 발달로 달라지고 있는 건강관리 흐름에 커다란 전환점을 마련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브레인피트니스'에서는 두뇌체조, 두뇌트레이닝, 호흡명상, 힐링테라피 등, 가정이나 직장, 야외 어디서든 필요할 때 쉽게 활용하고 효과를 볼 수 있는 단월드 수련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증상별, 효과별, 상황별, 동작별 등,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정보를 바로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검색기능을 강화한 점이다.

오늘 환절기로 인한 감기 기운이 느껴진다면 지금 바로 브레인피트니스에서 ‘감기’를 검색해 보라. 감기를 예방하거나 호전시킬 수 있는 체조나 호흡, 활공법 등을 소개 받을 수 있다.

브레인월드닷컴은 브레인피트니스를 체험하는 회원들을 위해 "브레인명상 체험하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간단한 낱말 맞추기나 댓글 참여를 통해 명상단식, 명상무예스테이, 명상풍류 등의 신명나고, 이색적인 명상체험을 무료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출처: 브레인비타민 5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