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회 전국국학기공연합회(회장 유병일)는 3월 25~26 양일간 천안에 있는 국학원에서 ‘2011 국학기공 어르신 건강 기체조교실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전국 16개 광역시ㆍ도에서 온 지도강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우종무 국학기공연합회 수석부회장은 인사말에서 "생활체육인으로서의 국학기공 수련지도 강사들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하다고"고 말하였다. 

▲수련지도기법 수강과 실습에 몰두한 어르신 기체조 강사. 원내는 어르신 국학기공 지도강사들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는 우종무 국학기공연합화 수석부회장.

양일간 진행된 기체조 교실은 장영주 국학원 대표, 최전일 충남국학원대표, 윤태섭 대구국학기공연합회 사무국장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수련지도기법과 그 원리, 활공 그리고 레크레이션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강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해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레크레이션 기법과 활공 실습에 열중한 참여 강사들. 특히 활공은  신체의 기혈순환과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강사들은 아주 수준 높은 강의로 올해 어르신 특히 양로원, 공원 등에서 하는  수련지도에 크게 도움이 되겠다고 기뻐했다. 

▲"올해도 열심히 지도하겠습니다. " 우종무 수석부회장과 화이팅하는 국학기공 강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