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과다한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불면증은 인체의 에너지(氣)가 제대로 순환되지 않고 머리 쪽으로 몰려 뇌를 압박함으로써 생기는 것으로, 생각이나 고민을 많이 할 때나 심한 충격, 스트레스 등을 받았을 때 나타난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일상적으로 높은 강도의 스트레스에 노출되어있기 때문에 중요한 업무를 앞둔 상황이 아니더라도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다.
또 불면증은 만성피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다.
원래 인체가 건강한 상태, 즉 숙면을 취할 수 있고 조금만 자도 피곤이 풀리는 상태는 인체의 에너지(氣) 차원에서 보았을 때, '머리는 시원하고 배는 따뜻한 상태'이다.
이럴 때 항상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고 조금만 자도 충분히 피곤이 풀리는 상태가 된다.

불면증을 풀어주는 가장 첫 번 째 방법은 온 몸을 고루고루 두들겨 전신 세포를 열어주는 전신조타를 가장 먼저 권하고 싶다.
온몸의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몸속의 나쁜 기운을 내보내고 기운의 흐름을 원활히 해 세포를 활성화하고 신경을 강화시켜 불면증 치료에 좋다.
전신 두드리기는 온몸을 두드려서 막힌 곳을 풀고 정체된 기운과 혈액을 원활하게 유통시키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두드려 주는 타법을 통해 신경세포를 강화하고 혈을 열어 주기 때문에 병증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몸의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방법이다.
너무 세게 하지 말고 시원한 느낌이 들 정도로 두드려 주면 좋다.

 

온 몸을 고루고루 두드려주면 세포가 살아나고 기혈순환이 잘되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사진제공> 세계적인 브레인명상기업 단월드 (www.dahnworl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