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22일(일요일), 제주지역에서는 외부공원수련지도를 나가고 있거나 나갈 준비를 하고 있는 국학기공강사들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국학기공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국학기공강사교육이 열정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제주의 모든 공원에서 국학기공강사들의 밝고 힘찬 모습을 볼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란 제주특별자치도국학기공연합회 문성철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학기공수련 원리, 웃음수련, 국학기공 지도실습, 국학특강의 순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2시간 동안의 국학기공원리에 대한 강의(지도 : 오지영 제주국학원 운영이사)를 통해 뇌파진동 수련의 원리와 체험담을 통해 수승화강, 정충기장신명, 심기혈정의 원리를 체율체득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후 1시부터 1시간여동안 이루어진 웃음수련(지도 : 김효순 제주특별자치도국학기공연합회이사)은 웃음의 중요성과 효과를 온몸으로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어서 실시된 국학기공수련지도 실습(지도 : 김영훈 사무국장)은 강사들로 공원수련지도에 참여하는 회원분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학특강(강사 : 제주국학원 박선정 교육팀장)은 이제 민족혼의 부활만이 인류가 살길이라는 독립군들의 뜨거운 절규와 외침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현근화 국학기공강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앞으로 외부공원지도를 더 많이 늘려나갈 것이고 성장을 위해 더욱 열심히 교육에 참여하겠다고 밝히면서 이번 교육에 열정적으로  혼신을 다해 강의해주신 강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소감문을 남겼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국학기공연합회에서는 제주도 전지역이 국학기공강사로 넘쳐나서 제주도민 모두가 무병장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해나가고 국학기공강사를 양성하고 업그레이드시켜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