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1월 25일,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전체 초·중·고등학교 직영급식학교 영양(교)사 39명을 대상으로 '알찬 겨울방학 연수로, 학교급식 기본기를 다지자!'라는 주제의 방학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기 중에도 영양(교)사 연수를 실시하고는 있지만, 학교급식을 실시하지 않는 방학을 활용하여 학교급식 발전과 영양관련 전문인으로서의 자질함양을 위해 더욱 전문화된 연수를 준비한 것이다.  


노선덕 교수학습과장은 인사말에서 "식재료 검수방법 연수를 통해 학교급식 위생의 안전성을 확보하길 바라며, 실제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양상담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건강관리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울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길 바란다"며 본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들을 격려해 주었다. 


세 명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강의는 학교급식 식재료 검수관리방법과 영양상담 활용 사례 발표, 그리고 최신 영양정보 강의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소하중학교 김정아 영양사는 "한국치료음식연구원 탁상숙 원장님의 '최신영양정보' 강의는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었던 위생ㆍ안전에 대한 지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보를 받아드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했다.


경기도 광명 교육지원청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학교회계직 영양사를 위한 연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2011학년도에도 방학 중 연수를 통한 심화과정 교육뿐 아니라, 학기 중 상시 위생ㆍ안전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