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을 사는 학이 즐겨 먹었다는 신비의 우렁이. 일반 육류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 일반 어패류보다도 영양이 10배 이상 풍부해 스테미너 증진 및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강장음식으로 중년층, 임산부, 유아, 어르신까지 누구에게나 좋은 무공해 건강식품이다. 여기에 숙취해소에 좋은 황태 넣은 칼칼하고 매콤한 진한 맛의 된장찌개, 직접 담근 된장에 마늘, 부추 등의 갖은 양념의 36가지 푸짐한 재료가 담긴 우렁 쌈장이 뚝배기에 보글보글, 눈앞에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광경은 절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해 준다. 어디 이뿐이랴! 음식에 마약을 넣은 것 아니냐고 호소할 만큼 중독성 강한 식단의 비밀 중 하나, 영동의 신선한 공기를 머금은 바로 공수된 싱싱 유기농 채소. 이 환상적인 식단의 맛과 풍부한 영양, 이만하면 웰빙 대표음식으로 손꼽아도 무리가 없겠다.

 

* 우렁이에 대한 토막상식

《동의보감》에는, 여름·가을에 잡아서 쌀뜨물에 담가 진흙을 빼고 달여 복용한다는 내용이 실려 있다. 우렁이로 만든 전라고(田螺膏)는 창(瘡)을 낫게 하고 종기로 인한 통증을 다스리며 껍데기는 반위(反胃:위암)와 위냉(胃冷)을 고치고 담(痰)을 삭인다고 한다.
잡초를 먹어 농사에 도움 줄 뿐 아니라 식 재료 외에 껍질까지도 버려지지 않고 잉어사료 및 각종 민간처방으로 사용된다.

* 선조들이 남긴 최고의 식품, 발효식품 된장과 우렁이의 만남

선조들이 남긴 최고의 식품 우리민족 3대 발효식품 중 하나인 된장과 뇌에 좋은 36가지 엄선한 유기농 재료가 골고루 섞인 쌈장의 하모니

유기농야채 쌈재료 List
청경채 : 카로틴, 칼슘, 나트륨 함유
신선초 : 비타민A, B1, B6, B12, C, E 등 균형 있는 비타민. 사포닌(건조중량1%)함유
상추 : 비타민, 무기질 풍부
비트 : 비타민, 무기질은 적고 당질이 많음. 잎에 사포닌 함유
토스카노(뉴그린) : 녹색채소 중 가장 영양이 많은 채소 중 하나임.
레디쉬 : 단백질, 당류, 섬유질, 회분 나트륨 등 함유
로메인 : 미네랄 풍부, 칼륨, 칼슘, 인 등 다량 함유
경수채(교나) : 비타민A, C, 카로틴, 칼슘, 철이 풍부
다채(비타민채) : 비타민A, B, 철분, 칼슘 풍부
케일 : 단백질, 비타민K, U, 인돌화합물, 베타카로틴 등 함유

폭포가든

충청 지역에서 가장 아름답고 웅장하기로 알려져 있는 ‘옥계폭포’ 앞 길목에 위치한 우렁쌈밥 전문업체 <폭포가든>. 아름다운 경관과 맛과 영양이 가득한 별식이 함께 오감을 넘는 환상적인 체험, 영동에 볼 일이 있다면 필히 들러볼 것을 강추!

추천메뉴: 우렁쌈밥정식 영업시간: 11:40am ~ 8:00pm 주소: 충북 영동군 심천면 고당리 992-1 예약문의: 043-742-1777
유의사항: 광고나 홍보 없이 사람들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이 집은 언제나 손님이 가득하다. 그만큼 주말 또는 붐비는 시간에는 자리가 없으니 사전예약은 필수! 주말엔 선착순으로 운영한다. 또한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음식재료를 준비, 세팅하는 시간. 이 시간에는 대통령이 와도 식사가 되지 않는다는 철저한 장인정신을 지닌 사장님 말씀 참고하시길.

 

[출처: 브레인비타민 2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