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이나, 하체비만, 산후비만 등 성인 비만 여성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유들도 여러 가지 이다. 다이어트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매번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을 변경해 가며 시도하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는 신체에 악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계속되는 다이어트 도전과 실패의 반복은 가슴라인을 달라지게 만들거나,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는 부작용이 발생한다.

특히, 30대 후반 여성들의 경우 단기 집중다이어트는 기초체력이 약화돼 요요현상은 물론 피부노화와 변비, 빈혈 등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키기도 한다.

단식 또는 절식 다이어트와 같은 단기간 다이어트는 짧은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비만여성들이 선택을 한다. 하지만 단식 기간 동안 우리 몸은 에너지를 덜 쓰기 위해 기초대사량을 줄여나가 피부노화는 물론 요요현상을 강화시키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때문에 단식을 끝내고나면 섭취하는 열량은 단식기간에 비해 늘어난데 비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어 소모되는 에너지는 적어져 극심한 요요현상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다.

한방다이어트에서는 맞춤다이어트를 통해 부작용 없는 다이어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주사나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바디라인까지 살리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과체중 성인이나, 운동시간이 부족한 성인들, 식사량 조절이 힘든 경우에 쉽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로 허벅지살, 종아리살, 팔뚝살 등 부분비만에도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체지방감량 프로그램과 출산 후 해독감량 프로그램, 부분감량 프로그램, 스피드 감량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원하는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목표체중 달성 후에도 지속적인 상담과 사후관리를 통해 단순히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에 그치지 않고 요요현상을 방지해 탄탄하고 안정된 바디라인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