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와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은 공동 개발한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다나한 젠 액티브 코드 스템셀(DANAHAN GENE-ACTIVE CORD STEM CELL)’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대혈(탯줄 내 혈액)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에서 피부 세포의 재생과 회복 효과가 탁월한 특정 성장 인자들을 유도해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는 분리·배양이 쉽지 않아 희귀하지만, 지방 또는 골수 유래 줄기세포에 비해 병든 세포를 없애고 새로운 세포를 재생시키는 능력이 뛰어나 미용 분야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이와 관련, 메디포스트에서는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의 과학적 치료 효과를 증명, 국내외 의학 전문 저널에 보고해 인정받기도 했다.

제대혈 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은 아미노산, 펩타이드, 비타민, 미네랄 등 태반과 유사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노화된 세포 재생을 돕는 성장 인자와 항산화 물질 등은 그보다 훨씬 더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에 대해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최상의 줄기세포를 최고의 기술력으로 배양한 만큼 기존의 줄기세포 화장품과는 질적으로 큰 차이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보습 성분 요프코는 태아가 양수 안에서 몸이 붓는 것을 막고 갓 태어난 후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철저히 피부를 보호해 주는 ‘태지(胎脂)’를 연구해 개발한 것으로, 피부에 얇은 보호막을 만들어 수분과 영양을 지켜주는 기능을 한다.

스킨토너는 수분 에너지 공급과 탄력 강화, 에멀젼은 피부 굴곡 보완과 노화 세포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에센스는 기미·잡티 완화, 크림은 미백과 주름 개선, 아이크림은 다크서클과 주름 완화에 효과가 있다.

이 제품은 전국 400여 개의 뷰티크레딧 매장과 화장품 전문점, 대형 마트, 온라인 쇼핑몰(beautycredit.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스킨토너와 에멀젼이 각각 130ml에 5만 원 선이며, 그 외 제품은 30~45ml 기준 각 9만 원 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