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체조] 단월드 기체조로 나의 일상을 타파하자~

우리가 변화하고자 하는 생각과 의지가 심장이 뛰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체질과 습관으로 고정되는 비밀은 바로 ‘뇌’에 있다 .

우리의 뇌는 어떤 습관이나 행동에 대해 충분히 반복되어 시 냅스가 형성되어야 저항을 일으키지 않는다. 이 때문에 좋은 습관이 몸에 익기까지는 적어도 21일간은 의식적인 노력을 해야 한다.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성공으로 도울 수 있는 아래의 3가지 방법 을 21일간 꾸준히 생활화 해보자. 21일 후에 당신의 눈빛은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의욕으로 빛날 것이다.

1. 몸(身)의 에너지 통로를 열어라!

몸을 이리저리 움직여 뇌로 가는 에너지가 많아지면 뇌가 저절로 활성화되기 시작한다. 막혀 있던 인체의 에너지 통로가 뚫리면서 온몸 구석구석으로 에너지가 전달되면 에너지가 충전되고 채워진 에너지를 어디론가 사용하고 싶은 의욕이 샘솟을 것이다.

 그리고 뭔가에 도전하고 싶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한다. 에너지가 고갈되고 무기력해졌다면 스스로를 자책하기 보다는 몸의 에너지를 채우는 데 주력해야 한다.


① 먼저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무릎을 살짝 굽힌다.
손을 겨드랑이 밑에서부터 아래로 톡톡 털어준다.

② 자연스럽게 몸의 리듬을 타고 반동을 주면서 가볍게 물방울을 튕기듯이 손끝을 털어준다.

③ 5분간 반복한 뒤 온몸을 구석구석 쓸어준다.  나른한 오후에 규칙적으로 5분간 해준다.

2. 에너지(氣)를 터득하고 운용하라!

우리 몸에 흐르는 에너지를 터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성냄, 기쁨, 두려움, 슬픔, 분노 등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에너지를 터득한다는 의미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화내고 슬퍼하고 분노하는 감정에 휩쓸리지
않고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① 편안한 자세로 척추를 바로 세우고 어깨에 힘을 빼준다.

② 눈을 감은 상태에서 두 손을 천천히 들어서 가슴 앞에 모아준다.
손의 느낌에 집중한 채 한동안 머물러준다.

③ 손이 따뜻해지면 양손 사이를 5㎝ 정도 천천히 떼어본다.
손 사이를 조금씩 벌렸다 오므렸다 하면서 두 손 사이의 느낌에 집중한다.

④ 손에서 기운이 크게 느껴지면 기운을 타고 손동작을 크게 움직여 준다.
아랫배 단전에서 기운을 끌어모아 양 손바닥으로 보낸다고 생각하면서 양 손목을 겨드랑이에서 180도 회전시켜 천천히 바위를 밀어내듯이 앞으로 쭉 내민다. 이때 단전의 기운이 몸 전체로 운기되면서 전신의 감각이 회복된다.

3. 자기긍정(心)을 위한 정보분별력을 키워라!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인식하든 못하든 간에 자신 내면의 무한한 힘을 발견하고 터득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자신의 힘을 활용해서 뜻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자신을 좌절시키는 부정적인 정보를 분별하며 자기 스스로 주체성을 가지고 창조적인 정보를 생산할 줄 알았기 때문이다.

① 자세를 편안하게 하고 숨을 깊이 들이마신다. 눈을 가볍게 감고 입가에 미소를 지으면서 ‘후~’ 하고 숨을 내쉰다.

② 이제 감정적으로 힘들었던 때를 떠올려본다. 그리고 계속 미소를 머금은 채 숨을 내쉰다.

③ 마치 TV 드라마를 보듯 근심과 걱정을 그냥 바라보고, 부정적인 상황들을 호흡과 함께 내보낸다.

④ 처음에는 마음이 무겁고 힘들 수도 있지만,  어느 순간 마음이 누그러지고 편안해진다.

⑤ 부정적인 상황들로부터 마음이 편안해졌다면, 스스로에게 “난 할 수 있다.
난 나를 믿는다. 난 나를 용서한다” 등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