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학평화봉사단(단장 은성혁)은 초복을 앞두고 7월16일(금) 인천시 남동구 구월4동 주민센터에서 인근 독거노인을 위해 여름 보양식으로 닭죽을 준비했다.

지구시민운동연합 인천지부와 인천국학원, (주)단월드 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 은성혁 단장은 8년째 무료급식을 해오고 있지만, 몇 년 전부터 경제가 어려워지고, 후원이 줄어 힘들어 하시는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이 많다고, 한여름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보양식으로 특별히 닭죽을 준비했다고 하며, 닭죽 한그릇이지만 드시고 늘 건강하시라 덕담을 건넸다.

인천국학평화봉사단은 인천국학원과 (주)단월드의 도움으로 2002년도에 본 장소에서 무료급식을 시작한지 어느듯 8년째 접어들고 있는데, 작년부터는 추가로 지구시민운동연합 1달러의 깨달음 후원금과 자원봉사자들로 매주 금요일 무료급식을 꾸려가고 있다. 특히 이날에는 해당 지역구인 남동구 이윤성 국회의원 부인과 보조관도 나와 배식을 돕는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구월4동 무료급식은 지자체의 어떠한 지원없이 국학 회원과 후원단체들의 성금으로만 진행되고 있는데, 누구도 끼니를 거르지 않아도 되는 세상, 한 그릇으로 희망을 선물 할 수 있는 세상,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이 이뤄지기를 오늘도 꿈꿔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