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 젊은 여성들 사이에 '스피리츄얼, 파워스폿(Spiritual Power Spot)’ 여행 붐이 일고 있다.

‘파워스폿(power spot)’이란 한마디로 ‘기(氣)’를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특정한 장소에 흐르는 강한 기를 받아 현대 생활의 스트레스를 치유하고 안식을 얻는 여행목적지를 일컫는 말이다

일본에서는 일과 여가의 균형을 중시하는 20~3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새로운 여행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도쿄 메이지신궁 안에 있는 기요마사(淸正) 우물의 경우, 단순한 우물임에도 파워스폿으로 알려져 연간 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이다.

▲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한국관광공사는 이러한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의 파워스폿' 관광상품을 선보인다. 관광공사는 일본 유명 풍수 전문가 리노이에 유치쿠 씨를 초청하여 한국관광명예홍보대사로 24일 위촉하였다. 

리노이에 유치쿠씨는 조선왕조 풍수지리사 가문의 후손으로,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일교포 3세이다. 젊은 여성의 생활양식에 밀착한 대중적인 풍수지리학을 보급하며 일본 여성층에게 폭넓은 인기를 얻어, TV 잡지 출연 및 강연회, 저술 등 왕성하게 활동한다. 

관광공사는 창덕궁, 종묘, 선릉 등 서울시내 고궁과 조선왕릉, 마이산 탑사, 마곡사, 범어사 등 한국의 주요 풍수명당을 관광하는 '한국의 파워스폿' 관광상품을 이번 달부터 본격 출시한다.  1월에는 리노이에 유치쿠 씨가 직접 일본관광객들과 동행하여 종묘, 숙정문, 선릉 등 한국의 주요 파워스폿 관광지를 방문하고 한국의 풍수 문화를 소개하는 특별한 행사한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사진)은 “예로부터 풍수사상이 뿌리내린 한국에는, 파워스폿으로 부를 만한 장소가 수없이 많고, 의식주 모든 면에서 풍수의 철학이 숨겨 있다.”며 "‘한국의 파워스폿’ 관광상품이 일본 젊은 층에게 새로운 방한 테마상품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