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뇌과학연구원이 발행하는 뇌교육전문지 <브레인>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발행하는 국내 유일의 뇌잡지 <브레인>이 6월 10일부터 전자잡지 포털 1위 업체인 ㈜모아진과 계약을 통해 온라인 전자잡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혀, 네티즌들의 뇌정보 접근기회가 한층 커질 것으로 보인다.

'브레인'은 2002년 국내 최초의 뇌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2006년부터 기존의 과학전문잡지 성격에서 벗어나 과학, 교육, 건강, 문화 등 다양한 영역에 걸친 뇌대중매체이자 21세기 미래 키워드를 읽는 중심매체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 브레인잡지의 전자잡지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브레인'을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모아진과 계약한 국내 60여 도서관에서도 전자잡지 DB열람을 통해 '브레인'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미 지난 5월 누적방문 500만명을 넘어서며, 국내 TOP 뇌전문사이트로 자리한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를 통해 뇌정보확산에 앞장서 온 한국뇌과학연구원은 이번 전자잡지 서비스로 우리나라 두뇌산업발전을 위한 뇌대중화에도 한층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250여종의 잡지와 약 30만 건의 잡지 기사를 서비스하고 있는 모아진닷컴(www.moazine.com)은 2005년 문화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잡지협회가 추진한 '잡지 콘텐츠 디지털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터넷 시대에 잡지 콘텐츠 산업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국내 최대의 인터넷 잡지포털 사이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