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운동시민연합(대표 이성민)은 지난 5월 한민족의 중심철학과 구심을 바로 세우기 위한 국학운동의 일환으로 ‘국혼부활의 시대적 사명’이란 제목의 2010 국학정론을 영상 CD로 제작 출시했다.

이 영상 CD는 (사)국학원, (주)단월드, 우리역사바로알기시민연대, 홍익교원연합, 국학연구소 등 많은 민족단체와 후원기업의 참여로 제작되었다. 1부 국혼의 뿌리, 2부 국혼부활의 역사, 3부 현대 국혼부활운동사, 4부 국혼부활의 시대적 사명 등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영상 CD는 물질적 풍요와 함께 발생한 전쟁, 기아, 인간성 상실, 지구환경 오염 등 수많은 과제를 낳은 물질문명 시대를 극복하고 정신문명시대를 여는 때를 맞아 우리 민족이 개척해야 할 시대적 사명을 조명하고 있다. 정신문명을 실현했던 찬란한 역사 경험을 가진 우리의 혈관 속에 맥박치는 천지인 정신, 홍익인간 정신을 일깨우고 부활시켜 홍익가정, 홍익사회를 이뤄 홍익정치와 홍익경제, 홍익교육과 홍익종교를 꽃피워야 할 희망을 제시하고 있다.

중국의 역사 왜곡 프로젝트인 동북공정이 또다시 제기된 2006년 첫 국학정론 영상이 제작된 후 2008년 두 번째 영상이 제작되어 국민의 역사인식에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2010 국학정론>보급운동은 국학원과 국학운동시민연합 및 국학 활성화를 염원하는 뜻있는 국민의 참여와 후원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2010 국학정론 영상 CD는 국학운동시민연합(전화 02-584-2010) 으로 신청하면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