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은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된 법정기념일, '부부의 날'이다.

지난 19일 통계청에서 각각 1만1900여 명의 기혼남성과 기혼여성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내놓은 '우리나라 부부의 자화상' 자료에 따르면 '결혼'과 '이혼', '배우자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질문에 대해 남성과 여성의 답변이 모두 다르게 나타났으며, '주말과 휴일을 보내는 방법'에 대한 답변까지도 큰 차이를 보였다. 이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하나를 이루는 가정생활에 있어 두 사람의 생각과 태도가 전혀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가정을 이끄는 부부에게 공통된 철학과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이에 홍익정신을 세계화한 국내 최대 건강문화기업 단월드(대표 우종무 www.dahnworld.com)는 24일 홈페이지를 통해 핵가족 사회의 핵심인 가정의 리더, 부부를 위한 '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부모코칭' 콘텐츠를 제공한다. '행복한 가족을 만드는 부모코칭'은 가족 구성원이 서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는 '홍익가정'이 되기 위해서 '부부'가 먼저 가정의 리더이자 멘토가 되는 철학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어떻게 해야 부모의 역할을 올바르게 해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여러 가지 구체적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첫째, 감정 조절법과 대화법, 칭찬과 훈육의 방법 등을 통해 '현명한 부모'가 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화내는 부모의 아이들이 더 공격적이고 반항적일 뿐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기 어렵다는 것은 이미 많은 조사와 연구를 통해 알려진 사실이다. 때문에 부모가 먼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다스려 스스로 화를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콘텐츠에서는 항문조이기와 뇌파진동과 같은 '감정 조절에 좋은 뇌체조'를 소개하고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적극적으로 감정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아이와 어떤 방식의 대화를 주로 해 왔는가를 돌아보면서 대화를 통해 긍정의 힘을 줄 수 있는 대화법을 안내한다. 또한 아이에게 칭찬과 체벌을 함에 있어서도 보다 아이의 꿈을 키울 수 있고, 아이가 스스로 문제의 해답을 찾아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칭찬과 체벌의 기술도 알려준다.

둘째, 밥상머리 가정교육을 통해 부모가 '아이의 멘토'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이들이 가족식사를 통해 습득하는 단어가 독서를 통해 습득하는 단어보다 월등히 많다는 하버드대 연구진의 연구 결과가 말해주듯 가족이 함께 둘러앉아 식사를 하는 식탁은 조기교육의 보고서라 할 수 있다. 이에 본 강좌에서는 정서적 안정과 기초예절 습득의 바탕이 되는 밥상머리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올바른 밥상머리 교육의 방법도 알아본다.

마지막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부모가 '약손'이 될 수 있는 사랑주기 활공법을 소개한다.

'손바닥 활공', '배 활공' 등 한국 고유 전통 마사지 법인 활공을 통해 아이와 관계도 친밀하게 형성하고, 아이의 스트레스도 풀어줄 수 있다.

이 컨텐츠는 단월드 홈페이지(www.dahnworld.com)의 '뉴스'란을 통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해당 컨텐츠는 출력하거나 저장하여 지인들에게도 간단히 전할 수 있다. 한편 단월드는 이 외에도 홍익가정운동의 실천방법으로 가족건강을 위한 다양한 '가족수련법'과 '러브핸즈활공법', '가족인성프로그램' 등을 전국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단월드 홈페이지의 뇌교육 아카데미를 통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공으로 다지는 가족건강, 숙면건강, 피로회복, 행복충전 주제를 하나의 영상 CD에 담아 무료로 배포(☎070-8299-6678)한다.

단월드는 국내에 350개의 직영 및 프랜차이즈 수련센터를 통해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기체조와 호흡, 뇌파진동 명상수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전 세계 10개국에서 단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가까운센터 자동연결번호 ☎ 1577-1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