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연구소(이하 뇌교육연구소)는  지난 8일 대구 경북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제7회 뇌교육학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학술대회는 대구경북국학원이 주최하고 뇌교육연구소와 대구뇌교육협회가 주관했다. 

이번 뇌교육 학술대회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두뇌의 능력을 이끌어내는 뇌교육 현장연구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본질적 학습역량 강화와 인성 함양을 위한 교육방법을 탐색하는 장이 되었다.

▲ 뇌교육학술대회 주제발표 경청중인 참여자들의 모습

뇌교육종합대학원 뇌교육학과 학과장인 신혜숙 교수는 '창의성과 뇌교육'이라는 기조강연을 통하여 뇌건강 관리, 뇌기능 향상, 통합뇌 운영을 통해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기조 강연을 한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뇌교육학과 신혜숙 교수

 

이날 자기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뇌교육(고병진 박사), 청각장애학생의 집중력 강화를 위한 뇌교육(김명섭 박사), 교사-학습자간 상호작용의 활성화를 통한 뇌교육 학습열량 강화방법(이미화 박사),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뇌교육(김은주 박사)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 주제발표중인 뇌교육학과 고병진 박사

행사에는 총 17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교수진 및 일선 교사들의 참가해 뇌교육의 뜨거운 열기를 알 수 있었다.

 

 

▲ 뇌체조중인 뇌교육 학술대회 참여자들의 모습

 

참가자들은 뇌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교육학과에 대한 문의가 쏟아졌다.

 

 

▲ 뇌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질문중인 참여자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뇌교육학과 및 뇌교육연구소 관련 문의 1577-7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