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 작품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가 진행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음악 산업의 변화에 맞는 창작활동을 고민하는 전통예술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고자 ‘전통공연예술 분야 콘텐츠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호남지역 예술대학을 대상으로 졸업 전시를 지원할 학과를 찾는다.음원·영상 제작이 필요한 전통 분야 예술인을 지원합니다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음악 산업의 변화에 맞는 창작활동을 고민하는 전통예술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고자 ‘전통공연예술 분야 콘텐츠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이번 공모는 산업
게임과 패션, 방송영상, 음원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분야의 창업자와 기업을 육성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는 K-콘텐츠를 이끌 예비 창업자와 콘텐츠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2023년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 2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3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 게임을 오는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또 K-패션을 선도할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한 ‘2023년 패션 분야 제작지원 사
국악과 전통공연 실력자들의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무대가 다채롭게 열린다. 국립국악원에서는 국악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국악 감수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3 찾아가는 교실음악회 국악배달통’ 사업에 참여할 연주단체를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 국립국악원은 또 오는 4월 4일부터 5월 25일까지 제43회 온나라 국악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음악 산업의 변화에 맞는 창작활동을 고민하는 전통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공연예술 분야 콘텐츠(음원/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한편,
한류 콘텐츠의 세계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코로나19 이후 활동과 수입이 감소하며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 분야 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콘텐츠(영상) 제작 지원’ 참여자 공모를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전 세계인들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에서 우리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공모하고, 아이디어와 협업 부문에서 총 18개의 과제를 선정해 제작과 홍보 등을 지원한다. 한편, 실감콘텐츠 분야 창업 초기기업(스타트업, 창업 후 만
블로그를 비롯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사회관계망(SNS)을 기반으로 하는 1인 미디어 시대가 되면서 ‘1인 미디어 창작자’로 활동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다양한 기관에서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 교육을 개설하거나 강화하고 있다.대학에서도 이러한 흐름을 반영하여 학과를 개편하고 있다. 외국에서 ‘BTS 대학’으로 잘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기존의 융합콘텐츠학과를 이번에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로 개편했다. 이 개편을 주도한 손애경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장(문화예술학박사)을 만나 그 배경 이야기를 들
서울 서초구(조은희 구청장) 방배유스센터(오신일 관장)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함께하는 2021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참여분야 운영기관에 선정됨에 따라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방배유스센터는 ‘청소년리포터즈 YOUTH아이컨택트 활동’(이하 청소년리포터즈 활동)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1월까지 진행한다.청소년리포터즈 활동은 청소년이 주도하는 지역사회문제 탐색·조사·홍보할 수 있는 디지털 시민성 향상 프로젝트로 5월 1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이 활동은 15~20회에 걸쳐 진행하며 모집인원은 1
우리나라 전래 도깨비들을 캐릭터로 개발한 로 주목받는 만화·웹툰 전문 제작사 주식회사 스튜디오아이레는 12월부터 도깨비 캡처 손전등 책과 도감 등을 차례로 출간한다.어린이들을 위한 한국형 포켓몬스터를 꿈꾸는 는 우리나라의 도깨비, 괴수, 귀신, 영물 등을 현대식 배틀물로 제작한 작품이다. 이 콘텐츠는 재단법인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시장창출형 콘텐츠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돼 콘텐츠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현재 도감, 웹툰,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진행되고 있다.그동안 한국의
2천만 명 이상이 다운받아 '국민게임'으로 등극한 애니팡과 같이 스마트폰을 이용한 앱이나 게임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콘텐츠 이용을 둘러싼 분쟁발생 비율도 기존의 온라인 PC 등에서보다 스마트폰에서 두 배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또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피해사례는 미취학아동을 둔 30~40대 연령층에서, 본인보다는 아이나 자녀의 모바일 기기 이용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