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수동 갤러리구조(Gallery KUZO)에서는 2월 15일부터 열린 ‘Semi-Improvisation’ 展은 박성욱 작가, 캐스퍼 강 작가의 통제된 우연성에 주목한 전시이다. 전시 제목 Semi-Improvisation의 의미 ‘즉흥성이 반’은 ‘통제된 우연성’을 반영한 것이다. 도예작가와 디자이너 출신 작가는 각자의 작업에서 어떻게 ‘통제된 우연성’을 얻었을까?먼저 도예작가 박성욱은 ‘덤벙 분장기법’으로 분청사기에 현대성을 부여한다. 덤벙 분장기법은 도자기를 백토물에 담갔다가 꺼내는 방식이다. 흘러내리는 백토물의 자국이
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갤러리 구조가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민병헌의 작품을 소개하는 ‘반야 半夜 : 이미지 너머의 사색적 깊이’ 전을 9월 9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개최한다. ‘반야 半夜 : 이미지 너머의 사색적 깊이’ 전은 사진의 본질적 특성인 이미지의 순수성과 투명한 망에 쌓인 듯 은유적 표현을 내재한 민병헌의 시적 서정성에 주목한다. 전시는 민병헌의 대표작인 한 시리즈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대표작 시리즈 총 60여 점이 소개된다.전시 작품들은 관람객에게 렌즈에 포착된 이미지를 넘어 사색적 깊이를 환기한다. 흐릿한 듯
우리의 고전을 동시대적으로 재해석하고 그 명맥을 이어 온 거장들을 조명하는 ‘맥:脈 (혼과 물질 그리고 소리)’ 전시가 서울 성수동 갤러리구조에서 1월 21일부터 3월 21일까지 열린다.서울 역삼동에서 성수동으로 이전하고 아트 웨이브에서 갤러리구조로 새롭게 출발하는 이전 기념 개관전이다.이번 전시 ‘맥:脈 (혼과 물질 그리고 소리)’은 올해 첫 번째 전시로 “우리의 본질은 무엇인가?”를 묻는다. 서구의 문화적 이데올로기 속에서 우리 고전 문화의 본질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 이번 전시는 회화, 오브제, 음악 영역의 세 거장을 조명한다